오늘 포스트의 주제는 비욘드 미트입니다. 비욘드 미트의 회사 영문명은 Beyond meat이고 티커네임(Ticker name)으로는 BYND입니다.
비욘드 미트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자유 소비재 섹터(Consumer Discretionary)에 포장식품 산업군에 포함되어 있으며, 지난 2019년 5월에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비욘드 미트 및 대체육 산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미국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욘드미트 Beyond meat는 어떤 회사입니까?
비욘드 미트는 이전에 Savage River, Inc.이란 이름의 회사로 지난 2009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8년 9월에 Beyond Meat, Inc.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대체육'으로 크게 알려진 비욘드 미트 주식회사는 미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식물 기반 육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돼지나 소와 같은 동물을 통해서 육류를 가공,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식물성 성분을 이용하여 고기와 비슷한 질감 및 맛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대체육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본 회사의 주력 판매 브랜드로는 비욘드 미트, 비욘드 버거, 비욘드 소시지, 비욘드 치킨, 비욘드 미트볼, The Future of Protein, The Future of Protein Beyond Meat 등이 있는데요 이 회사는 전자 상거래 사이트뿐만 아니라 식료품, 대량 판매자, 클럽, 편의점, 자연 유통 채널, 식당, 음식 판매점, 학교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 중인데요.
아래는 비욘드 미트에서 생산하는 주요 제품입니다.
비욘드 미트 대체육 판매는 어떻습니까?
지난 달인 5월 비욘드 미트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경제뉴스 보도에 따르면, 비욘드 미트는 시장에서 예측한 주당 27센트보다 더 나쁜 주당 42센트를 손실을 기록하였으나 매출액은 11% 증가한 1억 820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식료품점을 포함한 비욘드 미트의 미국 소매업 매출은 28%나 급증했습니다. 코로나여파로 인해 레스토랑을 포함한 미국의 음식 서비스 사업에서 매출은 26% 감소했다고 합니다.
비욘드 미트는 2분기 매출을 1억3500만달러에서 1억5000만달러로 전망했으며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예상치는 약 1억4201만달러로 비욘드미트의 자체 예상 매출치보다는 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비욘드미트는 현재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 하고있는데요.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2020년부터는 중국에 식물성 다진 돼지고기 판매를 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보통 비욘드 미트하면, 소고기와 햄버거 패티가 생각나지만, 이제는 나라별 육류소비 성향을 감안한 제품제조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주 외신에 따르면 비욘드 미트는 자사 제품 중 비욘드 미트볼을 호주에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호주에 약 300여개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는 대표적인 아웃렛 매장인 콜스 아웃렛을 통해 본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비욘드 미트의 대표적인 상품인 비욘드 패티만이 판매되고 있었는데 제품군을 확장시킨 것으로 향후에는 Grill’d, Ribs and Burgers, Soulburger, and Lord of the Fries등 시내 곳곳의 많은 햄버거 매장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합니다.
자유 소비재 Consumer Discretionary 는 무엇입니까?
비욘드 미트가 포함된 미국주식 섹터는 자유소비재 섹터입니다.
자유 소비재(혹은 임의 소비재) Consumer Discretionary 은 소비자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피할 수있는 필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체로 구성됩니다. 자유 소비재 Consumer Discretionary는 식품, 음료 및 담배와 같은 필수소비재 제품은 경제가 비즈니스 사이클의 어디에 있든지 관계없이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입니다.
자유 소비재 Consumer Discretionary 상품에 대한 수요는 일반적으로 필수 소비재 상품에 비해 훨씬 탄력적입니다. 이러한 탄력적 인 수요는 소비자 소득 감소 또는 소비자 임의 재화 가격 상승에 대응하여 매우 빠르게 급락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부문에는 소매, 미디어, 레스토랑, 소비자 내구재 및 의류를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운영되는 수많은 회사가 포함됩니다.
포장식품 산업 Packaged Foods industry 은 무엇입니까?
비욘드 미트는 자유소비재 섹터 내에서 포장식품 산업군에 속해있는데요. 포장식품산업군이 규모를 살펴보면, 2018년 기준, 세계 식품 시장 규모는 6.98조 달러로 추정되며, 이 중,미국 식품 시장의 규모는 1.27조 달러 정도 인데 이는 중국(1.43조 달러 추정)에 이어 세계 2위의 규모입니다.
미국의 식품산업은 통상 외식산업(식품 서비스산업), 식품 가공산업, 식품 유통업, 식품 도소매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장식품산업은 바로 식품 가공산업에 포함되는데요. 식품 가공 산업은 식품 및 음료 제조 산업을 말하며 원료 농산물에 노동, 기계, 에너지 및 과학 기술을 적용하여 중간 또는 최종 소비 제품으로 가공하는 산업으로 전체 제조업 출하액 의 약 1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식품 가공제품은 유기농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건강지향형 제품과 편의성이 향상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들어 계속되는 1인 가구의 증가 및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외식활동이 줄어드는 것에 대한 반대작용으로 포장식품산업에 대표적인 상품군인 집 간편식인 HMR(Home Meal Replace-ment)과 레스토랑 간편식이라 불리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의 폭발적인 성장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욘드 미트 및 주력 제품인 대체육 산업이 속한 포장식품산업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체육 산업은 동물을 배양시켜 가공하는데 소비되는 이산화탄소 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산업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탄소중립'이라는 국제적인 움직임과도 이해상충이 맞아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포장식품산업군 중에서 대체육분야에 투자할 계획이 있다면, 비욘드미트의 식품성 소고기, 돼지고기의 세계시장으로의 확대진출 부분에 대한 흐름을 보면서 대응한다면, 좋은 투자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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