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Consumer Discretionary(임의소비재) 섹터 산업은
Consumer Discretionary(임의소비재) 섹터는 글로벌 지수 산출기관인 MSCI와 S&P가 1999년에 개발한 글로벌 산업분류기준(Global Industry Classification Standard : 이하 GICS)에 의해 '섹터 15(GICS 15)'에 분류됩니다.
임의소비재 섹터는 GICS에 의해 섹터(11개)-산업그룹(24개)-산업(69개)-하부산업(158개) 중에서 섹터 1개 / 산업그룹 4개 / 산업군 11개 / 하부산업 29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임의소비재 섹터에 포함되는 산업군은 총 4개로써,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내구 소비재 및 의류, 소비자 서비스, 소매업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의소비재 섹터(Consumer Discretionary)에 포함되는 각 산업군의 산업분류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섹터(Sector)
|
산업그룹(Industry Group)
|
산업군(Industry)
|
|||
Consumer Discretionary
(25)
|
자동차 및 부품
(Automobiles & Components)
(2510) |
251010 |
자동차 부품
(Auto Components) |
||
251020
|
자동차
(Automobiles) |
||||
내구 소비재 및 의류
(Consumer Durables & Apparel) (2520) |
252010 |
가정용 내구재
(Household Durables) |
|||
252020 |
레저용 제품
(Leisure Products) |
||||
252030 |
섬유, 의류, 사치품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
||||
소비자 서비스
(Consumer Services)
(2530) |
253010 |
호텔, 레스토랑, 레저
(Hotels, Restaurants & Leisure) |
|||
253020
|
다양한 소비자 서비스
(Diversified Consumer Services) |
||||
소매
(Retailing)
(2550) |
255010 |
판매업체
(Distributors) |
|||
255020
|
인터넷 및 직접 마케팅 소매
(Internet & Direct Marketing Retail) |
||||
255030
|
복합 소매
(Multiline Retail) |
||||
255040
|
전문 소매
(Specialty Retail) |
임의소비재 섹터(Consumer Discretionary sector) 내 내구 소비재 및 의류산업(Industry)내 하위산업(Sub-industry)은
GICS25 임의소비재 섹터(Consumer Discretionary sector)내의 내구 소비재 및 의류 산업그룹에 속하는 하부산업(Sub-industry)은 또 다시 아래와 같이 가정용 내구재 산업과, 제저용 제품산업, 그리고 섬유 및 의류, 사치품 산업으로 세부화되어 분류됩니다.
1. Household Durables(가정용 내구재 산업)내 하위산업
산업군(Industry)
|
하위산업(Sub-Industry)
|
||
GICS CODE |
산업군명
|
GICS CODE
|
하위 산업명
|
252010 | Household Durables | 25201010 | Consumer Electronics |
25201020 | Home Furnishings | ||
25201030 | Homebuilding | ||
25201040 | Household Appliances | ||
25201050 | Housewares & Specialties |
1) 가전제품 (Consumer Electronics) 산업
- GICS CODE : 25201010
- '가전제품 '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가전제품 산업(Consumer Electronics)은 TV, 가정용 오디오 장비, 게임 콘솔, 디지털 카메라, 관련 제품을 포함한 소비자 전자제품 제조업체를 지칭합니다. 단, ‘기술 하드웨어, 스토리지 & 주변기기’ 하부산업으로 분류된 개인용 홈 컴퓨터 제조업체와 ‘가정용 기기’ 하부산업으로 분류된 가정용 전자 기기는 본 산업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가정용 가구(Home Furnishings)
- GICS CODE : 25201020
- '가정용 가구'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가정용 가구 산업(Home Furnishings)은 실내 장식용품, 카펫, 벽지를 포함한 소프트 가정용 세간 또는 가구 제조업체를 포함하는 산업군입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Furnishings, Fixtures&Appliances' 산업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본 산업군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기업은 '템퍼'라는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를 지닌 매트리스 제조기업인 'Tempur Sealy International, Inc'사로써, 시가총액은 약 $ 5.3B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주택 건설 (Homebuilding)
- GICS CODE : 25201030
- '주택 건설'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주택 건설 산업(Homebuilding)은 주택 건설 기업. 조립식 주택과 반고정 제작 주택 제조업체 포함하는 산업을 뜻합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Residential Construction'' 산업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은 미국 전역의 대표적인 주택 건설 회사인 'D.R. Horton,Inc사로써, 본 회사의 시가총액은 작성일 기준으로 약 $ 26B 달러에 이릅니다.
4) 가정용 기기(Household Appliances)
- GICS CODE : 25201040
- '가정용 기기' 하위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가정용 기기산업(Household Appliances)은 가정용 전기 기기 및 관련 제품 제조업체. 정원용 기기를 포함한 전동 및 수동 기구 제조업체 포함하는 산업군입니다. 단, ‘소비자 전자제품’ 하부산업으로 분류되는 TV 및 기타 오디오/비디오 제품, 그리고 ‘기술 하드웨어, 스토리지 & 주변기기’ 하부산업으로 분류되는 개인용 컴퓨터를 제조하는 회사는 본 산업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Furnishings, Fixtures&Appliances' 산업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으로 북미 최대의 가전업체라고 불리는 월풀사(Whirlpool Corporation)로써 본 회사의 시가총액은 작성일 기준으로 약 $ 10B 달러에 이릅니다.
5) 가정용품 및 소비자 용품 (Housewares & Specialties)
- GICS CODE : 25201050
- '가정용품 및 소비자 용품' 하위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가정용품 및 소비자 용품산업(Housewares & Specialties)은 다른 부문으로 분류되지 않은 요리도구, 유리 그릇, 크리스탈 식기류, 은식기류, 가정용품, 부엌용품, 소비자 용품을 포함한 내구적인 가정용품 제조업체를 포함하는 산업군입니다.
2. 레저용 제품산업(Leisure Products)내 하위산업
산업군(Industry)
|
하위산업(Sub-Industry)
|
||
GICS CODE |
산업군명
|
GICS CODE
|
하위 산업명
|
252020
|
Leisure Products
|
25202010 |
Leisure Products
|
252030
|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
25203010 |
Apparel, Accessories & Luxury Goods
|
25203020 |
Footwear
|
||
25203030 |
Textiles
|
1) 레저용 제품(Leisure Products)
- GICS CODE : 25202010
- '레저용 제품'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레저용 제품산업(Leisure Products)은 스포츠 장비, 자전거, 장난감을 포함한 레저용 제품 및 장비 제조업체를 지칭하는 산업군입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 내에서 동명으로 산업이 지정되어있지는 않지만,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Recreational Vehicles''즉, 여가 차량 산업이 본 산업군과 가장 가까운 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작성일기준으로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은 오프로드 차량, 이륜오토바이, 보트 등의 파워 스포츠 차량을 제조,판매하는 회사인 'Polaris Inc'사로써 작성일 기준 시가총액은 약 $ 6B 달러입니다.
3. 섬유, 의류, 사치품산업(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내 하위산업
산업군(Industry)
|
하위산업(Sub-Industry)
|
||
GICS CODE |
산업군명
|
GICS CODE
|
하위 산업명
|
252030
|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
25203010 |
Apparel, Accessories & Luxury Goods
|
25203020 |
Footwear
|
||
25203030 |
Textiles
|
1) 의류, 액세서리, 사치품업(Apparel, Accessories & Luxury Goods)
- GICS CODE : 25203010
- '의류, 액세서리, 사치품'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의류, 액세서리, 사치품 산업(Apparel, Accessories & Luxury Goods)은 의류, 액세서리, 사치품 제조업체. 유명 디자이너의 핸드백, 지갑, 가방, 보석, 시계를 주로 생산하는 회사가 본 산업군에 포함됩니다. 단, ‘신발’ 하부산업으로 분류되는 신발은 본 산업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Apparel, Manufacturing', 'Footwear & Accessories', 그리고 'Luxury Goods' 3가지 산업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으로 'V.F. Corporation'을 꼽을 수 있는데요. 본 회사는 미국국적 회사롰 아웃도어 및 캐주얼 의류를 새산 판매하는 호사로써 주요 판매 브랜드로는 North face, Timberland, Smartwool, Altra, Supreme 등이 있으며 본 회사의 시가총액은 작성일 기준으로 약 $20B 달러에 이릅니다.
2) 신발 산업(Footwear)
- GICS CODE : 25203020
- '신발 산업'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신발 산업(Footwear)은 신발 제조업체. 운동화와 가죽 신발 등을 제조 및 생산하는 회사들이 본 산업군에 포함됩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Footwear & Accessories'' 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작성일기준으로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은 우리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브랜드인 나이키(NIKE)이며 시가총액은 약 $202B 달러에 달해 동종 산업군의 2위 기업과는 무려 20배 이상 시가총액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3) 섬유 산업(Textiles)
- GICS CODE : 25203030
- '섬유 산업' 하위 산업군에 대한 정의 및 설명
섬유 산업(Textiles)은 의류, 액세서리, 사치품’, ‘신발’ 또는 ‘가정용 가구’ 하부산업으로 분류되지 않은 섬유 및 관련 제품 제조업체들이 본 산업군에 포함됩니다.
본 산업군은 미국 증시에서는 'Consumer Cyclinal' 섹터 내의 'Textile Manufacturing' 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작성일기준으로 본 산업군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은 'Albany International Corp'사로써 시가총액은 약 $2.5B 달러에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