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세이다 테라퓨틱스 소개


포세이다 테라퓨틱스(Poseida Therapeutics)는 미국 나스닥(NASDAQ) 증권거래소에 'PSTX'라는 티커로 상장된 임상 단계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2024년 11월 26일 기준, 시가총액은 약 3억 5천만 달러로 평가됩니다. 이 회사는 혁신적인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여 암과 유전 질환 치료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바이러스성 유전자 공학 기술을 활용하여 CAR-T 세포 치료제와 유전자 편집 기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제들은 환자의 면역 세포를 조작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거나 유전적 결함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가 속한 바이오 제약 산업은 높은 연구개발 비용과 긴 개발 기간이 요구되지만, 성공 시 혁신적인 치료법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회사 설립 연도 및 경영진 소개

 

포세이다 테라퓨틱스는 2015년에 설립되어 혁신적인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여 암과 유전 질환 치료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바이러스성 유전자 공학 기술을 활용하여 CAR-T 세포 치료제와 유전자 편집 기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제들은 환자의 면역 세포를 조작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거나 유전적 결함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가 속한 바이오 제약 산업은 높은 연구개발 비용과 긴 개발 기간이 요구되지만, 성공 시 혁신적인 치료법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이사회 멤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크 거겐(Mark Gergen):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전 CEO로서, 현재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크거겐 포세이다 테라퓨틱스 이사회 의장(전 최고경영자)

 

 

현 포세이다 테라퓨틱스 최고경영자 크리스틴 야레마

 

 

주요 이사회 멤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릭 오스터런드(Erik Ostlund): Aisling Capital의 파트너로,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 에드워드 슈레더(Edward Schroeder): Perceptive Advisors의 파트너로,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3. 제프리 블루멘탈(Jeffrey Blumenthal): Pentwater Capital Management의 파트너로,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4. 에밀리 페트로프(Emily Petrof):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로,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업 아이템 및 산업군 특징

 

포세이다 테라퓨틱스는 혁신적인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여 암과 유전 질환 치료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바이러스성 유전자 공학 기술을 활용하여 CAR-T 세포 치료제와 유전자 편집 기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제들은 환자의 면역 세포를 조작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거나 유전적 결함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가 속한 바이오 제약 산업은 높은 연구개발 비용과 긴 개발 기간이 요구되지만, 성공 시 혁신적인 치료법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 유전자치료제(CAR-T)파이프라인 현황과 파트너사

 

 

 

재무 성과 및 성장 전망

 

2024년 1분기 포세이다 테라퓨틱스는 9,500만 달러의 마일스톤 및 선불금을 수령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고형 종양을 표적으로 하는 세포 치료 연구를 위해 아스텔라스(Astellas)와 협력을 확대하였으며, 다발성 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한 P-BCMA-ALLO1에 대한 유망한 초기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회사의 연구개발 역량과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2024년 3분기의 경우,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본 회사의 가장 유망한 유전자치료제인 ' P-BCMA-ALLO1'에 대해서 9월 국제 골수종 학회 연례회이에서 림프구 고갈 그룹에서 91%이 반응율이  나타났으며, 여기에는 B세포 성숙 항원(BCMA)을 경험하지 않은 환자의 ORR 100%, 이전에 BCMA 및/또는 G 단백질 결합 수용체 클래스 C 그룹 5 멤버 D(GPRC5D)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 방식을 최소 한 번 이상 받은 환자의 ORR 86%가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용량 제한 독성이 없고,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CRS)과 면역 효과 세포 신경 독성 증후군(ICANS)의 비율이 모두 2등급 이하이며, 이식편 대 숙주 질환이나 파킨슨병이 없는 차별화된 안전성 결과가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3분기 실적보고서 요약

 

 

주가 및 투자 전망

2024년 11월 26일 기준,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주가는 약 3.08달러입니다. 투자회사들의 분석에 따르면, 1년 평균 목표 주가는 14.28달러로 제시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주가 대비 상당한 상승 여력을 나타냅니다. 

 

포세이다 테라퓨틱스가 장래 유망한 이유로는 첫째, 비바이러스성 유전자 공학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로 기존 치료법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둘째, 아스텔라스와의 협력 등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필요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포세이다 테라퓨틱스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