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그간 백신접종으로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 예상되었던, 진단키트의 수요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루시라헬스는 여러 진단키트 제조사중, 미국 FDA로부터 LAMP-PCR 기기로 미국 FDA로부터 최초로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던 회사로 출시 당시,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지난 8/12일, 상장 후 처음으로 분기실적을 발표하였는뎅. 2021년도 2분기 실적 리뷰와 함께 컨퍼런스 콜에서 나온 주요 사안에 대한 업데이트도 함께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시라 헬스라는 회사에 관해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글들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첨부합니다.
2021.07.10 - [해외주식] - 미국 주식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업체 - ① 루시라헬스
루시라 헬스 2021 2Q 실적 요약
전체적인 실적을 살펴보면, 2021년도 2분기 전체 매출액은 약 $ 1,24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지난 1분기의 430만 달러 대비 약 175% 매출액 증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판매비용이 생산원가보다 낮은 관계로 판매손실이 약 $ 66,000달러가 발생하였으며, 비용부분에서 R&D 약 1천만 달러 포함, $ 1,621만 달러가 발생하여, 총 분기 손실은 $ 1,620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위의 표를 보다시피, 전체적인 손실액은 작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희석주당 순이익(Diluted EPS)은 -$ 0.42를 기록하여 전년 동기의 -$ 2.90 달러에 비해 크게 개선됨을 알 수 있습니다.
루시라 헬스 2분기 실적관련, 컨퍼런스 콜 내용 주요 내용 요약
•New production center in the Dominican Republic became operational, and steps are underway to reach full manufacturing capacity
도미니카 공화국이 새로운 생산시설(작년 말부터 건립시작)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중으로 현재는 일 수십만개 정도이나, 곧 완전한 생산체제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QnA에서 언급한 도미니카 생산시설의 1일 최대 생산량은 100만개)
• The LUCIRA CHECK IT COVID-19 Test Kits (OTC) and LUCIRA COVID-19 All-In-One Test Kits (Rx) provide PCR quality clinically relevant COVID-19 result within 30 minutes from sample collection. Lucira’s CHECK IT (OTC) also provides a SMS verified digital LUCI PASS test result back to a user’s phone for work, travel and other places where negative test verification may be required.
기존의 FDA로부터 승인 받은 LUCIRA COVID-19 All-In-One Test Kits와 별도로 다르게 의사처방전 없이도 자가 검사가 가능한 LUCIRA CHECK IT COVID-19 Test Kit는 'LUCI-PASS'라는 IT기술을 접목하여, PCR 검사를 받기 위해 검사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검사를 받은 후 음성증명확인서를 디지털화하여 공항이나 기타 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장소에서는 어디에서나 제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 LUCIRA CHECK IT COVID-19 Test Kit detects all current variants highlighted by the Centers of Disease Control and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including the Delta variant.
루시라 헬스의 'LUCIRA CHECK IT COVID-19 Test Kit'는 현재의 델타 변이 뿐만 아니라, 미국의 CDC와 WHO로 등재되어 있는 주요 변이들에 대해서도 검출이 가능하다.
•In addition, the OTC EUA authorization has opened up many distribution channels and partnerships for Lucira. Regarding commercialization, we are focused on targeting large businesses and have initiated several partnerships during the quarter. These partnerships reflect large orders of our test kits and for their duration can provide steady recurring revenue as discussed last quarter, an example is our partnership with the Chase Center in supporting their reopening. We were the sole supplier of tests as the Chase Center reopened to fans.
• Additional examples of commercial partnerships include Manta, which customized the workflow for the Lucira All-In-One Test Kit and was utilized by athletes and individuals traveling to Japan in the summer of 2021, and more recently, AZOVA, which negotiated authorization to sell the Lucira Check It Test Kit with AZOVA's video observation services for travel to Hawaii. We are continuing to partner with businesses and distributors and believe Lucira can become a leader in decentralized testing. Another key area of demand for us this quarter was from international customers and distributors. With the rise of new COVID variants and much of the world still experiencing low vaccination rates, Lucira is working to support partnerships and corporate customers,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루시라헬스의 OTC 진단키트는 물론 아마존을 통해서도 개인에게도 판매하겠지만,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B2B 즉 기업체 혹은 사업체를 통해 대량의 주문으로 납품하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 NBA의 재개를 위해 키트를 체이스센터에 납품한 것과 올 여름 일본 도쿄올림픽에 MANTA회사를 통해 진단키트를 납품한 것이 그 예이다.
루시라 헬스가 밝힌 2022년 테스트 키트 수요에 대한 전망
이와는 별도로 QnA에서 2022년의 코로나 테스트 키트 수요 전망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 이에 루시라 헬스의 CEO인 Erik Engelson의 답변은 현재의 백신부족과 방역조치가 미흡한 곳에서는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전파되면서 변이의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이 델타변이가 가장 대표적인 사레라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코로나가 엔데믹화, 즉 풍토병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결국 테스트는 앞으로도 계속 중요할 역할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라고 답변하였습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 시점의 내용을 근거로 쓰였습니다. 특정 사안에 대해서는 주관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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